다단계판매리포트

 


세월은 흐르고 인걸은 간데없네....

안티피라미드에서 열정과 사명감만으로 모여 밤낮으로 토론하고, 싸우고, 이야기했던 그 수많은 시간은 어느덧 흘러가 버리고... 이겨야만했던 논쟁의 상대로서 '상식맨' '이건우' 그리고 수많은 다단계 판매원들... 서로 격려하며 이야기했던 '다단계박멸' '경제학도' '에라이' '권위있고덕망높은통계학자' 그리고 다단계의 위험성을 토로하던 많은 사람들....우리들에게 제발 좀 알아보고 비판하라고 요구하던 그 많은 다단계 판매원들중에 아직도 그 일을 계속하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다단계판매의 위험성을 소리높여 외쳤던 그 많은 사람들은 혹시 그시절을 쓸데없는 시간의 낭비로 여기고 다들 잊어버린 것일까? 나는 도데체 누구를 위해서 그 많은 시간을 보냈으며 그렇게 해서 내가 얻은것은 무었일까? 이러한 의문이 아직도 저를 떠나지를 않습니다.


오늘은 그 많은 사람들과 치열하게 글을 써내려갔던 시간이 떠올라 예전의 안티피라미드에서 한참 글쓰던 시기의 게시물들을 둘러보았습니다. 제가 쓴 글들을 오늘 다시한번 되새김질 해 보니 '과연 내가 저 글을 썼는가'  싶을 정도로 훌륭하게 잘 쓴 글도 있고, 지금 보기에는 너무도 유치하고 창피한 글도 있군요... 하지만 오늘, 2년전의 글들을 돌아보며 제가 씁쓸함을 지울 수 없는 이유는 2년 전과 달리 뜨거움을 찾아보기 힘들어진 안티피라미드의 현실 때문입니다.

안티피라미드의 운영진들이 다단계 판매의 어처구니없는 실상을 조금이라도 고쳐나가기위해 뼈를깎는 고통속에 동분서주하며 오프라인 활동에 매진하던 지난 2년여..  온라인상에서는 수많은 각 회사별 안티까페가 생기고 폐쇄되고 또 생기고 또 폐쇄되었습니다. 저 자신도 한때 안티MLM 홈페이지를 운영했었지만 결국 '이방식은 아니다' 라는 결론에 사이트를 폐쇄했고 제가 만든 사이트의 미러사이트로 제작되었던 안티암웨이 홈페이지도 다들 아시다시피 현재 DB가 정지된 상태에 빠져있습니다. 지난 2년여, 제가 열정을 다 바쳤던 안티MLM을 운영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과연 어떤 의미가 있는가?' 하는 원초적인 의문이 끊임없이 저를 괴롭혔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이트를 처음 개설할때부터 끊임없이 반복되는 똑같은 질문... 질문... 질문들...

'뉴트리라이트 먹어도 되는건가요?'
'다단계가입신청서만 썼는데 무슨 불이익이 있나요?"
'다단계 판매원 등록을 하면 국세청에 자영업자로 등록되나요?"

의미를 찾기 어려운 위와같은 단순한 질문들에 기~인 답변을 해나감과 동시에  잠깐사이에 새로 올라오는 광고글을 하나씩 지워나가면서....  저는 마치 아무도 없는 골방에서 생각하는 기능은 없고 오로지 텍스트만을 쏟아내는 프린터의 인쇄물에 답을 적어내려가는것 같은 절망감이 엄습해옴을 피할 수 가 없었습니다. 저는 결국 2년동안이나 열정을 쏟아부었던 제 홈페이지를 흔적조차 남기없이 포기했고, 지금 안티피라미드의 운영진들또한 제가 느꼈던 절망감과 조금은 다르고 조금은 비슷한 이유로 현재 사이트의 지속적인 운영과 폐쇠를 저울질 해야하는 상황에 와 있습니다. 그것이 지금의 안티피라미드의 현실입니다.



다단계판매에서 인생의 희망을 찾으신분들... 예전의 저같으면 여러분들을 말렸을겁니다. 하지만 지금은 말리지 않습니다. 희망을 찾으셨다면 최선을 다해서 하십시요. 혹시모를 후회를 남겨 다른 회사를 찾아보는 일이 없도록 죽을힘을 다해서 하십시요. 그리고 한가지만 부탁드린다면 제발 그 회사를 떠나서 그 회사를 욕하는 일만 없도록 해주십시요. 그러기 위해서는 잘못되었다 싶으시면 그때 즉시 나오십시요. 시간을 끌다보면 원망만 늘어나게 됩니다.그리고 그렇게 되면 회사를 욕해야 합니다. 남들이 다 말리는 일에 뛰어들었다가 다시나와서 그 회사를 욕해야 한다는것... 이것은 명백한 비극입니다. 그러니 잘못되었다 싶으시면 그때 즉시 나오십시요.

그리고 이곳 안티피라미드를 통해서 다단계판매의 위험을 보시고 사업을 접으신 분들에게도 부탁드리고 싶은것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인생에 안티피라미드가 기여한 만큼만... 아니 그 10분의 1만큼만 안티피라미드를 위해 후원해 주십시요. 만약 여러분들의 인생에 안티피라미드가 아무런 기여를 하지 못했다면 안티피라미드는 폐쇠될 것입니다. 더이상은 유지할 힘이 없습니다. 10분의 1만 ... 안티미라미드가 기여한 10분의 1만 후원해 주십시요. 그렇게 해주신다면 안티피라미드는 다시 살아날것입니다.


오늘따라 수많은 밤과 낮을 함께 했던 2년 전의 사람들이 무척이나 그립습니다. 우리들에게 제발 좀 알아보고 비판하라고 요구하던 그 많은 다단계 판매원들중에 아직도 그 일을 계속하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다단계판매의 위험성을 소리높여 외쳤던 그 많은 사람들은 혹시 그시절을 쓸데없는 시간의 낭비로 여기고 다들 잊어버린 것일까? 나는 도데체 누구를 위해서 그 많은 시간을 보냈으며 그렇게 해서 내가 얻은것은 무었일까? 이러한 의문들이 아직도 저를 떠나지 않습니다.

[엔지니어]
2003-09-17 07:36:19
   
desert_man.gif (38.4 KB)   Download : 44



다단계가뭐야
2006-05-29
20:46:22

 
^.^


   답장없는 메일 [1]

엔지니어
2003/09/26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 / modified by 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