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리포트

 


상상력을 자극하라!

[Photo] 상상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상상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성공의8단계

디지털 카메라로 손수 찍은 작품들을 서로 평가하는 디시인사이드 ( http://www.dcinside.com/ ) 의 ‘여친겔러리’에 처음 이 사진이 등장했을 때, 네티즌들(스스로 햏자라 부르는)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그 충격적인 첫 등장 이후 시간이 흘러, 이 원판 사진을 패러디하여 편집한 사진들이 인터넷에서 크게 유행하고, 사진 속의 소녀가 누구인가 찾는 소동이 벌어지는 ‘딸녀신드롬’ 현상까지 만들어냈습니다. 이 사진이 이름하여 ‘딸녀(딸기소녀)’가 되겠습니다.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사진 속의 소녀가 깜짝 놀랄 정도의 미모를 지녔다던가 혹은 사진속의 소녀가 유명한 연예인이라던가 혹은 사진이 무슨 특별한 의미를 지녔다던가 하는 점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 그것이 전부입니다. 그렇다면 이 단 한장의 사진이 ‘딸녀신드롬’까지 만들어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양 손에 들고 있는 딸기와 소녀의 표정을 보았을 때, 사람들이 무엇을 상상할지는 각자 자신이 상상하신 내용을 대입해 보면 될 일이므로 제가 거기까지는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짚고 넘어갈 사항은 ‘사람들의 관심과 행동을 끌어내는 데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 훌륭한 수단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암웨이코리아 판매원의 성공의 8단계 혹은 8코어라 불리는 내용에서 ‘상상력을 자극하는 내용’이 어떻게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성공의8단계는 암웨이코리아 뿐만 아니라 모든 다단계판매판매원 교육의 핵심중의 핵심이기에 반드시 읽어보셔야 합니다. 다단계판매의 모든 것을 단 한 장의 문서로 압축한다면 바로 이 성공의8단계가 될 것이 틀림없을 정도로 중요한 내용입니다.)

관련기사 2번 ‘성공의8단계’를 읽어 나가다 보면 8단계중 제 1단계 ‘꿈을 명확하게 가진다’의 내용의 대부분이 판매원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단기목표

a. 되고 싶은 것, 가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b. 비용이 얼마나 드는가?

c. 얼마나 빨리 이루어지길 원하는가?

d. 단기 목표가 무엇이든 간에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하라. 만져 보고, 운전해 보고, 직접 보고, 쇼핑을 해본다. 꿈에 대한 그림이나 사진을 항상 보기 쉬운 곳(거울, 냉장고, 거실 등)에 붙여 놓는다.

2. 장기목표

a. 크게 생각한다.-재정적 여유, 직업선택의 자유, 자유, 스스로 결정하는 수입

b. 목표를 성취했을 때 기분이 어떨까요?

c. 얼마나 진지하십니까?

3. 그 누구에게도 당신의 꿈을 빼앗기지 말라!     

 

조금 내려가서 성공의8단계중 제 3단계 ‘아는 사람들의 명단을 작성하라’ 의 항목에서 B-2를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2. 명단 속의 사람들이 당신과 이미 이 사업을 하고 있거나 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하라.

 

위의 B-2의 내용을 보면 다단계판매원분이 왜 그렇게 오버하는지 이해가 되십니까? 마지막으로  이 성공의8단계는 아래의 문장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하루도 꿈이 없이 일어나지 말고, 하루도 꿈이 없이 잠들지 말자.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 다단계판매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이 정도면 더 설명드릴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되고 싶은 것을 상상하고, 가지고 싶은 것을 상상하고, 재정적인 여유를 상상하고, 직업선택의 자유를 상상하고, 목표를 성취했을 때 기분을 상상하고, 가족과 친구들이 이미 자신의 하위라인이라고 상상하고, 가족과 친구들이 자신의 하위라인이 되고 싶어한다고 상상하고,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도 상상하고, 잠자리에 들 때에도 상상하는 것이 바로 다단계판매 사업인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여러분들도 그 상상에서 깨어나 자신의 현실을 돌아본 사람들의 절망감이, 다단계판매에 대한 분노로 변해가게 되는 이유를 충분히 이해하시리라 봅니다. 1년 수입 34만 6천원(암웨이코리아 2002년) 이하인 절대 다수의 판매원들에게 그 상상이 끝도 없이 계속될 수는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엔지니어]
2003-11-25 18:11:43
   
girl.jpg (42.1 KB)   Download : 43



dunhillcom
2004-04-01
02:10:27

안녕하새요 ,우연히웅진이란 회사에 관심을 가지고 검색하다보니 엔지니어님이 마련한 유익한 정보사이트글 을 읽고 공감가는부분이 있어 한자올렷읍니다.정말 조은일하시는것 같고요 요즘 어려운시기에 올바른 가이드역활을 해주시느것같아서 고마음마저드는군요.. 앞으로 종종 들리겟읍니다 .건강하시고요,,,



다단계가뭐야
2006-05-29
23:18:43

 
^.^ 저도 정말 좋은 정보이네요...


   모든 건 회사의 잘못, 우리는 피해자다. [1]

엔지니어
2003/11/30

   시골마을에 웬 정수기? [5]

엔지니어
2003/11/24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 / modified by 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