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리포트

 


마음껏 즐겨라! 이것은 한판의 게임일 뿐이다.

[Photo] 아웃바운드마케터들의 행동이 너무 낮설다고 해도 그것은 어쩔 수 없다. 그들에게는 이것이 단지 게임일 뿐이기에...

다단계판매원들에게 리크루팅된 경험이 있는 분들중 이런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말 그친구가 그렇게 변해버릴 줄 몰랐다.’ ‘변해버린 그 친구의 모습에 너무나 가슴이 아팠다.’ ‘그가 매달리고 있는 꿈을 깰 수가 없어 차마 아무말도 할 수 없었다.’ ‘그토록 열정적인 그 모습에 잘못하는 것인줄 알면서도 거절하기 힘들었다.’아웃바운드마케터들에게 과연 마케팅행위는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그저 성공을 향한 노력? 서로를 위하는 마음의 절실한 표현? 어떤 것일까요? 오늘은 자칭 ‘네트워크마케팅 전문가모임’ 이라는 곳에서 서로간에 주고받는 글을 통해 아웃바운드마케터들이 마케팅행위에 임하는 자세의 단편적인 모습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직업을 포함해서 어떤 형태의 만남이나 특정상황을 하나의 게임, 가상의 세계로 보려고 노력하라. 한 발자국 뒤로 물러나서 그것을 마음껏 즐겨라 최선을 다했지만 그것이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지 않더라도 낙담하지 말라. 세상은 결코 생각과는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리고 오스카 르반을 말을 떠올려라.

–네트워크마케팅 전문가모임-

아웃바운드마케터의 간절한 부탁을 거절하기가 힘이드시나요? 그들에게 마케팅 행위는 하나의 연기일 뿐입니다. 그들이 몸짓과 말로서 표현하는 열정은 그들 사이에 떠도는 리크루팅 매뉴얼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 것이며 마케팅 행위는 대본을 들고 연기하는 배우의 연기와 같은 것입니다. 어떤분은 그들의 연기에 가슴이 아플수도 있고 어떤분은 큰 감동과 호감을 가질수도 있겠습니다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연기인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느끼는 것 만큼 열정적이지도 않고, 그들이 세계최고인 것처럼 이야기하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 그다지 잘 알고 있는것도 아니며, 인생을 걸고 도전한다는 그 네트워크마케팅이라는 것에 대하여 나중에는 증오의 독설을 퍼부을 사람들이 대부분인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이 느끼는 것만큼 진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연기일 뿐인 것입니다.

좋은아르바이트자리를 소개시켜주겠다며, 혹은 들어볼만한 세미나가 있다며 다단계판매 사업설명회장으로 데려가는 아웃바운드마케터의 뻔뻔함이 충격이십니까? 그들에게 마케팅 행위는 하나의 게임입니다. 현실에서는 해서는 않되는 일도 태연하게 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게임속에서 핵탄두까지 사용해 가며 수백만명을 학살했지만 그저 한순간의 짜릿함이 있었을 뿐 적들의 죽음이 가슴아팠던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현실이 아닌 하나의 게임, 가상의 세계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한 발자국 뒤로 물러나서 그것을 마음껏 즐기기만 하면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웃바운드마케터들은 방문판매법이라는 기본적인 룰도 제대로 모르면서, 오로지 승리하는 방법만을 아는 게임에 여러분들은 끌어들인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슴아파하던지, 아니면 감동하던지 그들은 사실 한 발자국 뒤로 물러나서 그것을 마음껏 즐기도록 열심히 배우고 익혀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억지 게임에 참가하는 것을 거부하지만 몇번의 시도를 통해 아웃바운드마케터는 게임의 패배자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이런 억지 게임을 단지 여러 번 벌리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리쿠르팅의 경우나 제품 판매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5명을 만나면 그 중에서 1명이 성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나머지 24명에게 시간을 소모하면 안됩니다. 어떤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에게 시간을 쓸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인가 빨리 판단하는 게 중요합니다. 귀중한 시간을 24명에게 준다면 정말로 필요한 한사람에게 할애할 시간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 살아가는 모든 것이 세일즈입니다.

-거절을 극복하는 법 최수봉 (백만장자클럽 대표이사)-

[엔지니어]
2004-02-19 22:05:11
   
game1.jpg (58.9 KB)   Download : 33
네트워크마케팅전문가모임
http://cafe.daum.net/sponser


   직판조합의 온라인교육 사이트 오픈과 상품권발행의 의미

엔지니어
2004/02/24

   (我田引水)아전인수, (針小棒大)침소봉대, 그리고 (易地思之)역지사지

엔지니어
2004/02/14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 / modified by 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