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리포트

 


미안하다 또 비교실험이다.

[Photo] 비교심험 잘 하고 있어? 하고는 있는거야?

[관련기사 ]

이것이 하이리빙 성공리더의 길인가

판매원의 비교실험에 대한 하이리빙의 입장

하이리빙 비즈니스와 전화 그리고 자기점검 리스트

2004년 3월 5일 http://www.mlmreport.co.kr 에서는 다단계판매업체 하이리빙에 소속된(계약관계에 있는.. 이라는 표현이 더욱 정확하겠군요) 판매원이 운영하는 다음까페에서 암웨이코리아 주방세제 디쉬드랍스 비교실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하이리빙 H/L주방세제 비교실험의 내용이 게제되어 있는 것과 관련하여 ‘이것이 하이리빙 성공리더의 길인가’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제하였습니다. 이 칼럼의 내용은 안티피라미드운동본부의 피해사례 게시판에 게제되었고 그로부터 3일 후인 2004년 3월 8일 하이리빙 측에서는 안티피라미드운동본부의 ‘피해사례’게시판에 코멘트로서 ‘비교실험에 대한 하이리빙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습니다. 그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회사 차원에서 교육 및 감시활동을 강화해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또한 관련 게시물의 삭제와 해당 회원에 대한 경고 및 징계조치를 통해 향후 사태의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습니다

그렇다면 1년여가 흐른 현재 다단계판매업체 하이리빙에 소속된 판매원들에게서 주방세제 비교실험은 사라졌을까요? 제가 ‘비교실험’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엔진에서 검색한 결과 ‘하이리빙 비즈니스와 전화 그리고 자기점검 리스트’라는 제목의 블로그 게시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 ‘자기점검 리스트’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기점검 리스트*****

1. 당신의 현재 모습이 아즘마나 아저씨의 모습이 아닌지 거울을 보세요.

2. 전화를 늘 옆에 지니고 다니는지..못 받았을경우 찍힌 번호로 걸어 어떤 용건인지 해소하는지?

3. 매일 스폰서와 통화하는지? 스폰서와의 관계는?

4. 상위 스폰서중 시스템대로 하고있고 제대로 복제하는 마스터 이상 스폰서와 정기적 상담을 하는지?

5. 미팅에 참여하는 습관이 되었는지?

6. 원칙미팅(세,랠,스,홈,펑,컨,스폰서주최미팅등등)에 꼭 참석하겠다고 결단 결심하고 지키고 있는지?

7. 자신과 약속한 센터미팅에 참석하고 있는지?

8. 제품을 애용하고 있는지?

9. 홈샾과 셋팅이 집에 완벽하게 되어있는지?

10. 사업소개를 잘 하는지?

11. 우유 마케팅은 할수있는지?

12. 자료전달을 하고있고 자료수거등 후속조치를 하고 있는지?

13. 강의들을때 메모를 하는지?

14. 비교실험을 잘 하는지? 하고있는지?

15. 명단은 계속 추가되고 있고 그 명단을 토대로 사업진행중인지?

16. 매일 인터넷을 활용하는지?

17. 교육일정표에 있는 일정중 메인타임(주말이나 저녁강의)강사들을 잘 아는지? 그 분들의 강의를 들어봤는지?

18. 센터에 나가면 나를 보고 악수를 청하면서 반갑다고 이야기 하는 사업자가 몇명인지?

19. 홈미팅 참석하여 트레이닝은 잘 하고 있는지?

20. 자기관리(돈,시간,사람,가정등등)를 잘 체계적으로 하고 있는지?

 

흥미로운 것은 하이리빙 판매원의 자기점검 리스트 가운데 제 14항입니다. 14항의 내용을 보면 ‘비교실험을 잘 하는지? 하고 있는지? 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 내용은 결코 불법적인 비교실험을 하는지 체크하고 제거하라는 내용이 아닙니다. 비교실험을 잘 하고 있는지 체크하라는 표현이며 또 빼먹지 않고 실시하고 있는지 체크하라는 표현인 것입니다.

200년 3월 8일의 하이리빙의 입장에 따르면 관련 게시물의 삭제와 해당 회원에 대한 경고 및 징계조치를 통해 향후 사태의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판매원은 어떠한 경고와 징계조치를 받았을까요? 그것은 알 수 없습니다.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경고와 징계조치를 받았다면 적어도 ‘이것이 하이리빙 성공리더의 길인가’에 소개된 판매원와 그의 하위 판매원들에게서는 비교실험과 같은 불법적인 요소가 사라졌겠지요. 따라서 위의 자기점검 리스트는 존재하지 않았거나 적어도 다른 판매원 그룹에서 나왔어야 마땅할 것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위의 ‘자기점검 리스트’를 자신의 블로그에 게제한 판매원은 그 출처를 ‘이것이 하이리빙 성공리더의 길인가’에서 거론된 판매원이 운영하는 동일한 다음까페라고 기제하고 있습니다. 그는 여전히 비교실험을 실시하고 있고, 또한 하위 판매원들이 비교실험을 잘 하는지, 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으며 또한 점검하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해당 블로그가 다음까페의 운영자를 모함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엔지니어]
2005-03-31 17:08:45
   
hiliving_exersise.jpg (78.5 KB)   Download : 41


   촌지는 얼마만큼 주는 것이 최선인가? 사재기를 얼마만큼 하는것이 최선인가? [1]

엔지니어
2005/04/01

   시장경제 원칙으로 가능하기에 아직은 포기할때가 아니다

엔지니어
2005/03/30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 / modified by 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