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리포트

 

엔지니어 칼럼

조직폭력단과 불법 다단계판매 [3]

밥그릇의 귀중함 [6]

안티운동과 노동가치설 그리고 한계혁명 [5]

시민단체의 공제조합 해체 '환불보증금 제도' 부활 주장 왜 나오나? [4]

네트워크마케팅을 버리고 직접판매를 선택한 이유

묻지마 [4]

피해자라고 주장해도 소용없다. [1]

조개는 눈이 없지만 물고기 모양을 흉내 낼 수 있다. [6]

물 흐리는 피라미드 퇴출시키는 간단한 방법 - 뉴튼, 금화의 테두리에 금을 긋다 [22]

물 흐리는 피라미드 왜 퇴출되지 못했나 - 그레샴의법칙(Gresham’s law)

네이버 검색엔진 검색순위에서 공제조합이 후순위로 쳐져있는 이유 [32]

해석은 '자의적' 결론은 상생? [15]

다단계판매원은 시스템의 적용을 받는 자영업자이지만 특수고용직 노동자에 들지 못했다.

이것은 다단계판매시장의 절대적인 장점이다. [23]

특수고용직에서의 최적화 문제 [4]

공유마케팅, 포인트마케팅, 그리고 최적화문제 [8]

위베스트인터네셔널은 별것도 아닌걸 공개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182]

위베스트 판매원들의 유형별 최선의 선택

위베스트…. 이걸 꿈에서 본 것 같아…..

거대담론과 합리적인 경제인 그리고 천박함

대학생 학자금대출한도가 올라가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1]

지금 위베스트 홈페이지에서는 무슨일이? [6]

촌지는 얼마만큼 주는 것이 최선인가? 사재기를 얼마만큼 하는것이 최선인가? [1]

미안하다 또 비교실험이다.

시장경제 원칙으로 가능하기에 아직은 포기할때가 아니다

지금 '직업소개부조리 신고센터'에서는 무슨일이?

성공하면 성공자로 실패하면 피해자로

침대는 가구가 아닌데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부추기는 강연이 안되긴 안되는데 그 이유가 어째 좀....

해석하기 나름의 ‘압력’과 ‘자율’ 사이

합리적기대균형과 위베스트 판매원들의 선택

두 개의 사건과 업계의 대응전략 [1]

언제부터 떳떳하게 사재기를 말하게 되었지?

나는 너의 '의도'를 알고있다. [2]

위베스트 판매원들의 정보신호발송전략

사재기가 필연적인 보상플랜에서의 공허한 외침 - 사재기 금지 -

위베스트 하나의 게임이 끝나갈때 3 [15]

위베스트 하나의 게임이 끝나갈때 2 [9]

위베스트 하나의 게임이 끝나갈때 1 [4]

다단계판매는 언제 선진국에서 인정 받는 마케팅 방식이 되는가

위험에 대한 태도는 위험 자체를 변화시키지 않는다.

당황스러웠던 기억 [2]

역사의 아이러니? 혹은 역사의 되풀이?

직판조합의 공유마케팅 비판은 왜 무용지물이 될 수 밖에 없는가. [3]

후원수당을 더 주고 싶은데 35%제한 때문에 못하는 것일까? [4]

다단계판매시장의 문제의 본질은 제품의 가격이 아니다.

파이프라인우화가 선택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평상심님이 안티를 떠난 이유 [2]

한나라당 전여옥 대변인의 장수비결 [4]

그건, 그때그때 달라~요. [1]

세뇌 당했었다는 거짓말은 이제 그만…. [3]

전화권유판매 드디어 옵트인제도 시행되다.

해답은 게임이론에 있다. [1]

판매원 스크립트 제공자들의 전략 [5]

경제주체의 합리성(rationality)에 대한 고려조차 없는 레몬시장의 전문가들

후원수당 35퍼센트 제한에 대한 다단계판매업자와 다단계판매원의 입장차이.

빤한 거짓말을 왜 할까? -1회게임과 반복게임

비교실험, 관용을 베푸는것이 그들에게는 바람직하다.

진화경제학 [5]

맥배드

주지사실(common knowledge)에 대한 소고

재수없는 일 [1]

소들은 더이상 호박을 먹지않는다. [4]

피해자, 가해자, 자원배분의 효율성 [7]

BCBON STRIKES BACK?

그들은 왜 보호받지 못했는가

파레토최적 [Pareto optimum] 은 어디로 갔는가

아웃바운드 터미네이터 2

'당신이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한다는 사실을 나는 알고 있다' - 엔지니어는 왜 안티를 포기했는가 - [7]

시장은 일견 허술하다, 하지만 항상 패배자에게 냉혹하다.

이제와서 누가 누구를 탓한단 말인가

후원수당공개 정보는 판매원들에게 왕따?

환상의 팀워크 [5]

80대 20의 법칙

SMK는 제이유네트워크의 미래다 [6]

도덕적 해이(moral hazard) [2]

비대칭정보와 다단계판매시장

여우와 학

진정 우리는 매트릭스를 벗어날 수 없는가.

이것이 하이리빙 성공리더의 길인가.

다단계판매원들에게서 '충성'이란 단어가 왜 나와야 하는가.

다단계판매원들이 말하는 객관적 정보

왕따 동영상 유출 파문

직판조합의 온라인교육 사이트 오픈과 상품권발행의 의미

마음껏 즐겨라! 이것은 한판의 게임일 뿐이다.

(我田引水)아전인수, (針小棒大)침소봉대, 그리고 (易地思之)역지사지

꿈이 이루어질까?

공정은 사라지고 거래만 남은 공정거래위원회?

자신을 팔아랍니다.

모든 건 회사의 잘못, 우리는 피해자다. [1]

상상력을 자극하라! [2]

시골마을에 웬 정수기? [5]

아웃바운드마케터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2]

수통으로 이빨닦은 놈이 어떤 놈이야?

거울이 될 수 밖에 없다해도 깨지지는 맙시다.

'네트워크마케팅'이 미풍양속을 해친답니다.

다단계판매의 문제, 그러나 아웃바운드마케팅의 문제 [1]

피라미드판매와 다단계판매 벤다이어그램

파이프라인우화에서 잊혀지는 것들 [3]

브루스 리... 당신은 장풍을 맞아보았습니까? [6]

'독점'과 공정거래 [2]

아웃바운드 터미네이터 [1]

다단계판매계약은 후원수당에 대한 옵션거래

아웃바운드마케팅과 스트레스

복제와 이에 파생되는 위험 [1]

어느날의 실갱이 [엔지니어는 왜 안티를 포기했는가. 4] [3]

이메일 추출기 프로그램 [엔지니어는 왜 안티를 포기했는가. 3.] [3]

답장없는 메일 [1]

세월은 흐르고 인걸은 간데없네.... [1]

젖은낙옆 칼럼

보험 다단계(상조보험)

'팩트체크(Fact Check)' - 네트워크마케팅의 이론은 없다.

<블랙마케팅> 주의보 [1]

“맛없는 레몬을 국민에게 알리지 말라!”

'판권'에 대한 공소제기의 여부

‘프론트 앤드 로딩(front-end loadng)’ - '판권' 이대로 좋은가?

‘매개의 최대화(Medium maximization)’

‘콩코드의 오류(concorde Fallacy)’

그들은 평판에 굶주려 있다.

'강매'는 무슨... [1]

"같기도 하고 아니 같기도 하고"

라이어 라이어 (Liar Liar) [2]

아무렴 그렇고 말고요. [15]

게임의 암묵적인 룰은 강요가 아니다. [4]

안티운동에 대한 반추 [젖은낙엽은 더이상 안티이기를 포기한다] [11]

맥스웰의 도깨비 [Maxwell's demon]

'착신아리' 전송하면 넌 죽지 않아!

투견이 합법이면 개새끼가 죽을일은 없다는 것이냐?

"다단계 메뉴얼의 언어전술 2. "

"다단계 메뉴얼의 언어전술" [2]

Somewhere over the Rainbow

레온 페스팅거의 '인지 부조화 이론'

"파놉티콘 (Pan모두 + optiocon본다) "

'오픈워터' 환불소동

공정위여, ' 개가 짖지 않아서 몰랐느냐 ! '

사람은 왜 불합리한 권위앞에 복종하는가 !

법률적용 대상자의 도덕성 불감증

투자가 되고 투기가 되고 도박이 되고...

지금도 아일랜드가 있다고 생각해?

사재기를 막을 방법은 없는 것일까? [조정게임]

뱀파이어와 유한집합의 오류

포티나이너의 노래 '나의 사랑 클레멘타인'

폰지게임 2. [네덜란드 튤립열풍]

비용이 수익을 초과하는 '폰지게임'

모든 선택과 책임은 결국 자신의 몫이다.

암표의 합법화를 통해서 본 다단계 판매시장

사재기의 기로에 서서

투자결정과 리스크의 상관관계

다단계 판매원들의 전략적 행동

선택해라! 빨간 약인가. 하얀 약인가,

광고와 자본주의

침묵의 카르텔

그들이 말하는 패배자,실패자에 대한 단상

바보의 벽과 인지부조화

130만원 상한선, 후원수당 35%에 대한 고찰

레너드W.클레멘츠의 마지막 칼럼 -새빨간 거짓말

레너드W.클레멘츠 칼럼7탄 -재고쌓기(프론트 로딩)

레너드W.클레멘츠 칼럼 6탄-사람을 멍청하게 만드는 직접판매 [1]

레너드W.클레멘츠 칼럼 5탄 -기상천외한 통계조사

레너드 W.클레멘츠 칼럼 4탄 -직접판매 죽이기

레너드 W.클레멘츠 칼럼 3탄 -꼴불견 집안싸움

레너드 W.클레멘츠 칼럼 2탄 -직접판매의 현주소

레너드 W.클레멘츠 칼럼 1탄. - 이름도 가지가지